| by Nion | No comments

강아지에게 치명적인 음식

강아지를 키우는 반려인이라면 꼭 알아야될 상식!

반려인이라면 강아지를 키우기전에 한번쯤은 알아보셨겠지만, 가끔 헷갈리는 것들이 몇가지 생기기 마련인데요..오늘은 강아지에게 주면 안되는, 절대 먹어선 안될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카롭고 딱딱한 뼈종류

생선이나 닭을 먹고나서 뼈를 주는 행동은 좋지않습니다. 강아지들은 뼈를 좋아하니깐 먹어도 되겠지?라고 생각하신다면 오늘부터 이글을 읽고, 뼈는 쓰레기통에 잘 버리도록 하자!

치킨같은 뼈는 날카롭진 않아 보이지만, 뼈를 부숴보면 수많은 날카로운 뼈조각이 되며 식도나 장기를 손상시킬수 있으니 아주 주의해야 한다.

파종류(마늘포함)

사람에겐 좋지만 강아지에게 특히나 좋지 않은 음식이랍니다! 저희가 먹을때에는 맵고 알싸한 맛에 함유된 알릴프로필디설파이드 성분은 강아지의 적혈구를 파괴시킨다고 해요.

먹은후 이틀정도 후에 발병하며, 혈변과 빈혈을 일으킨다니…주의해야 겠지요?
일반적으로 사람음식에는 마늘이나 파같은 양념이 묻혀져 있으니 항상 주의하는것이 좋습니다!

자일리톨 성분

강아지껌 이라는 간식이 있는데 왜 자일리톨 껌은 안되냐구요? 사람이 먹는 자일리톨 껌의 성분은 강아지가 먹는 간식에 비해 함유량이 많습니다.

그러니 사람이 먹는 자일리톨껌을 몇개만 줘도 아주 위험하다고 해요. 특히 차에 있는 껌이나 초콜릿을 먹고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아주 많다고 합니다. 우리 반려견들이 있는 곳에는 항상 치명적인 이물질에 노출되어 있기 마련인데요. 이럴수록 더욱더 주의해야 된답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먹으면 치명적인 음식들중 대표적인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포도나 견과류등 많은 음식들이 강아지가 먹으면 치명적인 음식에 해당되는데요.

보기만 해도 이쁘고 사랑스러운 우리 반려견들을 위해 항상 주변에 노출되어 있는 이물질을 주의해서 항강 건강에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강아지 다이어트, 이렇게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