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Nion | No comments

[펫시터 인터뷰] 강아지 성격 파악부터 수제간식까지! : 과천시 하금희 펫시터

안녕하세요 도그메이트 입니다! 오늘은 조금 새로운 방법으로 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지역만 알려드리고 어떤 펫시터님인지 밝히지 않아서 많이 궁금하셨을 텐데요. 지난 번 강남구, 강동구 펫시터님에 이어 오늘은 경기도 과천시의 ‘하금희’ 펫시터님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첫 전화 인터뷰까지 준비했으니 과천시 반려인들 주목해주세요! 펫시터님이 어떻게 반려견들을 케어해주시는지 속 시원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하금희 펫시터님 하우스 사진입니다!

Q. 펫시터를 하게 된 계기는요?

제가 사진작가 일을 할 때, 강아지를 키웠었어요. 그런데 강아지를 집에 혼자 두고 출근을 하면 하울링이 너무 심해서 주민들의 항의가 들어오고, 어떤 날은 경찰까지 왔어요. 그래서 마음이 아프지만 친구에게 입양보내게 되었습니다. 막상 강아지를 보내니까 너무 보고싶고, 보러가면 저는 좋았지만 강아지가 너무 안타깝더라구요. 그래서 사진 일을 접게 되면 강아지 돌보는 일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반려인도 좋고 강아지도 좋고. 서로 윈윈할 수 있잖아요! 그리고 맡겨지는 강아지를 케어하는데 아마추어로 시작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내가 잘 알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필기 공부와 실기를 통해 펫시터 자격증도 땄습니다. 비슷한 펫시팅 사이트 여러군데를 봤는데, 도그메이트가 고객과 펫시터를 보호해주는 체계가 잘 되어 있다고 느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펫시터 활동을 하면서 보람찼던 일은?

강아지들에게 수제 간식을 만들어주기 위해 건조기까지 샀답니다! 제가 직접 만든 간식을 강아지들도 좋아하고 고객님들도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껴요. 아이들이 먹어도 되는 것과 안되는 것을 구분해서 건강한 재료로만 만들어요.

 

Q. 나만의 펫시팅 노하우!

사전만남을 할때 빠르게 강아지 성격을 파악해서 맞춰주는게 좋은 것 같아요. 사람 입장으로 보지 말고, 강아지 입장으로 심리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사람 성향이 다 다르듯이 강아지들도 다 다르거든요. 이것도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또한 강아지들이 마킹을 하면 집에서 냄새가 나기 때문에 많이 싫어하는데, 마킹은 강아지의 본성이기 때문에 막으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차라리 편안하게 마킹 자리를 만들어주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분리불안은 강아지 뿐만 아니라 반려인들도 있거든요. 그래서 고객들이 불안해 하기 전에 미리 강아지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냅니다.

 

Q. 도그메이트에게 바라는 점은?

동물병원이나 애견호텔을 이용하시는 이유가 도그메이트를 몰라서 그러시는게 아닐까요? 그래서 도그메이트에 대해 많이 홍보해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펫시터를 위한 교육이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아무나 하는 일이 아닌,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서 펫시터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하금희 펫시터님의 돌봄후기입니다!

 

펫시터님을 잘 따르는 호야!

“사랑과 정성으로 돌봐주셔서 감사해요. 마음놓고 편안한 가족여행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실내, 실외 모두 잘 지내는 모습! 

“강아지를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이 느껴져서 감사했습니다.

직접 만드셔서 먹이는 수제간식도 감동이었습니다.”

 

복슬복슬 포메라니안 두마리를 맡겨주신 고객님!

“애견호텔이나 놀이방은 도저히 마음이 놓이지 않아서 고민이 많았죠.

아이들 정말 진심으로 예뻐해주시는게 느껴졌어요. 저만 알고있는 아이들 특성도 다 파악하셔서 감동했어요..

환경도 쾌적하고 안전했고, 수제간식까지 정말 감사해요.”

 

펫시터님 하우스에 완벽적응!

“궁금하지 않도록 사진과 영상을 많이 보내주셔서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자세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쾌적한 환경에서 사랑으로 돌봐주시는 분이셨습니다.”

 

펫시터님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었던 첫 인터뷰 어떠셨나요? 펫시터님의 사랑에 감동하셨다면, 우리 강아지에게도 사랑을 주고싶다면! 도그메이트 펫시터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