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Nion | No comments

[펫시터 인터뷰] 강아지를 예뻐해주시는게 느껴져요! : 송파구 황도윤 펫시터

안녕하세요 도그메이트입니다 🙂 개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비율이 전체 가구 중 28.1%를 기록했다고 해요! 세 집 건너 한 집은 반려동물을 키운다는 얘기인데요, 그래서인지 더 많은 고객분들이 저희 도그메이트를 사랑해주시고 계십니다 🙂 오늘은 지난 금천구 ‘고승연’ 펫시터님에 이어서 송파구 ‘황도윤’ 펫시터님과 펫시터님의 돌봄 후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강아지를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졌던 황도윤 펫시터님의 인터뷰! 같이 보실까요?

 

황도윤 펫시터님의 사진

황도윤 펫시터님의 돌봄 사진

Q. 펫시터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강아지를 사랑하시는 것 같아요. 강아지를 좋아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어릴 때부터 가까이 지내던 동물이기도 했고 저한테는 친구나 가족, 지인처럼 자연스러운 존재였어요.

Q. 반려견을 키우게 된 경험에 대해 알려주세요!!

2년 전까지 유기견 센터에서 만나게 된 설이와 함께 지내다가 제가 회사 일이 바빠지다 보니 설이가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본가로 잠시 보냈었습니다. 처음에는 한두 달 정도 있다가 다시 데려올 생각이었는데 동생도 군대 가고 집에 혼자 계시던 어머니와 그새 단짝이 되어버린 듯해서 쉽사리 데려올 수가 없었어요. 대신 제가 본가에 자주 내려가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ㅎㅎ 설이는 어릴 때부터 사람에게 좋지 않은 기억이 많아서 쉽게 친해지기 어려웠지만 지금은 서로 없어서 못 사는 그런 존재가 되었습니다. 가끔 자기 전에 설이에게 남들에게 못하는 고민도 털어놓는데 그럴 때마다 제 품으로 안겨 따뜻하게 위로해주는 것 같아 마음이 뭉클해지곤 합니다.

 

Q. 펫시터를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가족들이랑 제주도 여행을 가게 돼서 지금도 키우고 있는 (본가에 있습니다.) 설이를 2-3년 전에 애견 호텔에 맡겼었어요. 설이는 낯가림이 심하고 소심한 성격이어서 낯선 사람을 무서워하는 성격입니다. 거기서는 제때 밥만 주고 케이지 안에서 보호만 해주는 시스템이라 3박 4일 내내 설이가 배변도 못 보고 밥도 거르고 물만 마셨다는 소식을 여행이 끝나고 설이를 데리러 가서야 알게 됐습니다. 그런 사실을 중간에 물어봐도 알려주지 않은 호텔에 화가 많이 났었고 그 일 이후로 쉽사리 멀리 여행도 못 다녔어요. 이런 경험이 있다 보니 제가 펫시터를 하면 다른 견주들에게는 이런 일이 없도록 조금이라도 더 이해하고 노력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지원하게 됐습니다.

 

황도윤 펫시터님이 강아지들 위해서 깔아주는 이불!

Q. 꾸준히 펫시터 활동을 해주시고 계신데요, 지금까지 펫시터 활동을 하시면서 생긴 노하우 같은 게 있을까요?

집에 안 쓰는 이불들을 한 번씩 빨아서 강아지가 올 때마다 놓아요. 강아지 습성 상 땅바닥을 파는 것이 있기에 이불을 놓으면 강아지가 좀 더 적응을 빨리하는 것 같아요. 또, 이불에 간식을 숨기면 강아지들이 아주 잘 논답니다.

 

펫시터님과 친해진 스피츠!

Q. 펫시터 활동을 하면서 보람찼던 일이 있나요?

스피츠를 길게 맡긴 적이 있는데 스피츠가 다른 친구에 비해서 적응이 더딘 친구였어요. 특히 첫날은 집 안 어디에도 편한 자리가 없어 보일 만큼 힘들어했어요. 저도 강아지가 걱정돼 잠을 잘 못 잤고 겨울이라 보일러를 틀어줬는데 그게 더웠는지, 자꾸 베란다로 가길래 문을 열어두었어요. ( 그다음 날 저는 감기에 걸렸답니다. 하하) 스피츠도, 저도 고생을 했지만 산책을 하고 놀이를 하며 점점 친해지게 되었습니다. 적응을 잘 못하던 친구와 나중엔 친해지니 굉장히 보람찼어요.

 

Q. 펫시터를 하면서 생긴 에피소드가 있나요?

제 친구가 애견 미용을 하는데 요즘 그 친구가 강아지 마사지하는 법을 알려줬어요. 그래서 그 마사지를 배워 오는 강아지마다 친해지기 위해 마사지를 해줍니다. 다리가 안 좋은 친구들 같은 경우는 특별히 더 신경을 써줘요. 요즘은 강아지들 마사지해주는 데에 맛 들린 것 같아요. 하하

 

Q. 굉장히 정성이 가득하신 것 같아요!!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고객님들께 하고 싶은 말씀 있을까요?

집 주변에 석촌 호수와 작은 공원이 있습니다. 동네에 강아지 산책하시는 분들이 많아 산책로도 위험하지 않고 제가 지금은 디자인 프리랜서 일을 하기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요. 원하시는 시간에 사진과 동영상 첨부해서 보내드릴게요. 강아지랑 노는 것도 잘합니다! 🙂

 

황도윤 펫시터님의 돌봄후기입니다!

공기 상태가 최악이라 실내에만 있어야 했는데 펫시터님이 하루 종일 놀아주셨어요.

좋아하는 마사지도 해주시고 벤지가 영상에서 기분이 좋아 보였어요!

황도윤 펫시터님의 단골 고객 벤지!

애가 어찌나 잘 놀고 왔는지 사진처럼 신나게 놀고 와서 집에 오자마자 곤히자네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희 강아지 상태 수시로 업데이트해주시는 건 기본이고 긴장 풀라고 강아지한테 마사지도 해주셨어요.

 

“또 맡길게요 감사드려요!

 

황도윤 펫시터님과의 인터뷰는 강아지에 대한 사랑이 정말 느껴졌어요. 강아지의 적응을 위해 마사지도 해주시다니..제가 다 감동입니다ㅠㅠ 펫시터님의 정성이 느껴졌는지 고객분들도 매우 만족스러운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펫시터 서비스! 우리 강아지에게 선물해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