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Nion | No comments

[펫시터 인터뷰]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 서대문구 문연정 펫시터

안녕하세요 도그메이트입니다! 오늘도 강아지 맡길 곳을 찾느라 고민하시는 여러분 열정적으로 돌봄을 진행해주시는 서대문구의 펫시터님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서대문구의 문연정 펫시터님은 유기견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특별히 강아지를 위한 공간도 마련하셨다고 합니다. 한번 구경하러 가볼까요?

 

Q.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부탁드릴게요:)

네 안녕하세요. 저는 서대문구에 살고 있는 문연정이구요. 강아지를 돌본지는 11년 정도 됐고(이 강아지는 어머니가 돌보고 계세요), 지금은 5살 쫀득이와 함께하고 있어요. 그동안 유기견 임시보호를 많이 해왔고, 도그메이트에서 펫시터 활동을 한지는 3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간단한 발바닥 미용이라던가 항문 관리, 브러슁, 마사지를 평상시에도 자주 하고 있어서 돌봄 하는 강아지들에게도 같이 해주고 있어요.

 

Q. 펫시터님의 반려견에 대해서도 얘기해주세요

지금 저희 집에 있는 강아지는 쫀득이구요. 5kg 정도 되는 푸들입니다. 활발한 성격이고, 새로운 친구들한테 호기심이 많아요. 서로 잘 맞는 아이들이랑은 산책 가면 잘 뛰어노는데 집에서는 또 데면데면하게 구는 성격이에요. 서로 성격이 안 맞을 것 같으면 제어를 주는데, 바로 받아들이는 편이에요.

 

Q. 펫시터님 하우스에는 특별한 방이 있다는 소문이..! 살짝 소개해주세요!

신축한지 2년 된 깨끗한 아파트에요! 저희 집에는 강아지를 위한 방이 따로 있는데요. 강아지도 낯설어하니까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했고요. 강아지에게 필요한 용품들은 다 구비되어 있어서 맡기실 때 담요나 방석을 주시면 그쪽에서 돌봄을 시작한답니다. 낮은 소파가 있는데 강아지들이 다니기 편하게 계단도 준비했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놀 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바닥에 패드를 깔아주는 편이에요.

 

Q. 근처에 강아지들이 산책하고 뛰어놀만한 곳이 있나요?

저희 아파트 단지가 넓어서 강아지들이 산책하기 좋구요. 아파트 앞쪽에 5km 정도 되는 올레길이 있어요. 활동성이 좋은 강아지들은 여기로 데려가요. 여의도 공원도 차로 가까워서 자주 가요.

 

Q. 펫시터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강아지 행동 케어유기견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아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저는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라는 말에 전적으로 동의하거든요. 강아지 행동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는 것이며, 잘 관찰해서 이해하고 소통하는 일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여러 강아지들을 돌보면서 좀 더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을 이해하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펫시터 경험은 나중에 유기견이나 불우한 아이들의 봉사활동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강아지뿐만 아니라 동물들을 좋아하거든요. 기본적으로 강아지는 견종을 떠나서 기본적인 호감과 애정을 갖고 있어요. 그래서 강아지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좋아해요.

 

Q. 특별히 기억에 남는 강아지가 있을까요?

첫 번째로 돌봄을 했던 강아지인데, 센터에 있다가 임시보호하시던 분이 키우시게 된 강아지였어요. 되게 괜찮은 강아지였는데 아무래도 센터에 있던 강아지라 제가 마음이 많이 쓰여서 발, 피부 관리를 해줬어요. 나중에는 데이케어까지 맡겨주셨답니다:)

 

Q. 펫시터님만의 돌봄 노하우가 있을까요?

너무 활발한 아이면 산책 시간과 횟수를 늘려요. 에너지 소모가 되어야 집에 돌아와서 편하게 지내니까요. 그리고 집 안에 있을 때 케어를 많이 해주는 편이에요. 강아지에게 필요한 용품들이 다 집에 있거든요. 발바닥 밤을 발라준다거나, 어디가 안 좋다고 하면 영양제를 준다거나.. 또 강아지들이 브러슁이나 마사지를 좋아하더라구요. 강아지 마사지를 약간 배웠는데 정서적으로 편안하게 만들어주면서 아이들 스트레스도 풀어주곤 해요. 또 바쁘신 분들 편하시라고 픽업 서비스도 하고 있어요.

 

Q. 마지막으로 도그메이트를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제가 생각했을 때는 펫시터가 정말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도그메이트 안에서 소비나 공급을 필요한 사람들끼리 매칭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네트워크를 통해 편리하고 맞춤 서비스를 받을 수 있구요. 앞으로 홍보가 더 많이 이루어지면 좋을 것 같아요.

 

강아지 위한 방 까지 준비되신 문연정 펫시터님 하우스! 과연 돌봄은 어떻게 진행되었을까요?

문연정 펫시터님의 돌봄후기입니다!

 

대문구 문연정 펫시터님께
강아지를 맡기고 싶으시다면? ↓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