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메이트 돌보미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도그메이트(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www.dogmate.co.kr, 이하 ‘사이트’)에서 회사가 승인하여 ‘강아지 돌보미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정 회원(이하 ‘돌보미’)이 회사가 운영하는 강아지 돌보미 소개 서비스를 이용함에 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도그메이트 및 도그메이트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 :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3)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4) 아이디(ID) : 도그메이트 아이디(ID)는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여러분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등록한 후 필요한 경우 도그메이트가 이메일 주소를 인증한 후 승낙하는 절차로 생성됩니다.
5) 비밀번호 :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7) 강아지 돌보미 : 반려견 돌봄 관련 서비스를 판매할 의사로 가입하고 회사가 별도로 승인하여 반려견 돌보미(이하 ‘돌보미’라 합니다.) 목록에 등록된 회원을 말합니다.
8) 강아지 돌봄 서비스 : 돌보미가 제공하는 반려견 돌봄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9) 의뢰인 : 돌보미로부터 강아지 돌봄 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을 말합니다.
10) 직거래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이메일, 연락처, 메신져 아이디 등 교환을 통한 개인간 거래를 말합니다.
11) 소개 서비스 : 회사의 서비스(www.dogmate.co.kr)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12) 사전만남 : 돌보미와 의뢰인이 의뢰계약을 진행하기 전 사전에 만나 돌보미와 서로의 반려견에 대한 성향을 파악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호간 첫 의뢰계약을 하는 경우 필수로 진행해야 합니다.)
13) 의뢰계약 : 강아지 돌봄 서비스를 의뢰인이 이용하기 위해 돌보미와 의뢰인이 상호간의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2. 위 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 변경)
1. 이 약관은 주식회사 도그메이트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변경 전 최소 7일간 (약관 변경이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변경전 30일 이상) 변경 전 내용과 변경 후 내용을 비교하여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하고 고지기간 경과 후 약관의 효력이 발생 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해지(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 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돌보미의 의무와 책임)
1. 돌보미는 돌보미 등록과 동시에 강아지 돌봄 서비스를 판매할 의무가 있으며, 등록한 내용의 관련법규 위반 등 모든 책임은 돌보미가 감수해야 됩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돌보미 등록 시 내용, 이미지, 데이터 등을 허위로 기재할 수 없으며, 허위정보 등록으로 인한 피해의 책임은 모두 돌보미에게 있습니다.
3. 돌보미 등록을 완료함과 동시에 예약요청 및 문의에 대한 응답을 성실히 할 의무가 생깁니다.
4. 돌보미는 강아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날짜를 수시로 체크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5. 돌보미는 회사를 통하지 않고 의뢰인에게 직접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해당 돌보미를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직거래 행위를 통해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절대 지지 않습니다.
6. 돌보미는 의뢰예약 승인 후 의뢰인과 상의된 의뢰진행 기간 동안 의뢰를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완료해야 합니다. 의뢰인과 상의된 의뢰진행 기간 동안 정상적으로 의뢰진행을 하지 않을 경우 의뢰인이 취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의뢰계약은 의뢰진행 기간 미준수로 인정되어 의뢰가 취소 될 수 있습니다.
7. 돌보미는 결제된 의뢰계약에 있어서 사전협의 없이 약속된 날짜에 의뢰를 이행하지 않고 연락이 두절되는 경우 회사와 의뢰인은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을 원래 계약된 의뢰비용의 3 배의 금액을 해당하는 돌보미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돌보미가 약속날짜를 사전에 협의하고자 했으나 의뢰인이 협의하지 않음으로 인한 문제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협의는 계약이행 2 일 전에 요청해야 하며 합의된 당일 의뢰계약의 경우 날짜변경에 대한 협의가 불가합니다.)
8. 돌보미는 예약승인 후 의뢰를 진행할 때 반드시 회사가 양식을 정한 ‘돌보미 체크리스트’를 통해 의뢰인과 의뢰인 반려견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여 의뢰진행 기간 동안 보관하고 의뢰진행에 잘 참고하여야 합니다.
9. 강아지 돌봄 서비스와 관련하여 돌보미와 의뢰인 사이의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 간에 해결하여야 하며 해결이 어려운 경우 회사의 사이트 내에서 협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회사가 분쟁을 중재합니다.
10. 돌보미는 강아지 돌봄 서비스를 처음 의뢰계약 하는 의뢰인과 반드시 사전만남을 가지고 맡겨지는 반려견의 성향을 파악하고 서로 잘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지키지 않는 경우 사고발생에 대한 도그메이트의 안전보상 제도를 적용 받을 수 없으며 해당하는 돌보미와 의뢰인 두 당사자간 협의를 통해 해결해야 합니다.
11. 돌보미는 위 내용에 해당하는 사전만남에 대한 사진을 돌보미와 의뢰인 그리고 반려견 모두가 나오도록 촬영하고 해당 사진을 의뢰계약 종료 후 일주일 동안 보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사고 발생 시 해당 사진을 돌보미와 의뢰인에게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료가 없을 경우 사전만남을 갖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여 사고에 대한 안전 보상 제도를 적용하지 않으며 책임 또한 지지 않습니다.
12. 돌보미는 의뢰계약 종료 후 의뢰인이 약속된 날짜에 맡긴 반려견을 찾아가지 않는 경우 의무적으로 계약종료 시점으로부터 일주일간 의뢰인의 반려견을 돌보미의 집에서 보살펴야 합니다.
13. 돌보미는 의뢰계약을 진행하는 중 의뢰인의 반려견에 의해 발생된 기물파손 및 상해, 그리고 이와 유사한 형태의 문제에서 안전보상제도 지원이 적용되지 않는 나머지 사항에 대한 책임은 모두 돌보미에게 있습니다.
14. 돌보미는 의뢰계약을 진행하는 중 산책 시 의뢰인의 반려견에게 연락처가 적힌 인식표와 목줄을 반드시 착용시키고 산책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되는 사고는 돌보미의 과실로 인한 사고로 인정되어 안전보상 제도가 적용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사후처리는 돌보미 회원이 모든 책임을 지고 처리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 문제로 인해 피해를 입는 경우 회사는 돌보미 회원에게 이에 대한 배상책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5. 돌보미가 의뢰계약을 진행하던 중 돌보미의 고의, 과실(경과실 포함)에 의한 사건, 사고로 의뢰인의 반려견이 다치거나 죽는 경우 모든 피해보상은 돌보미에게 청구하게 됩니다.
16. 돌보미가 의뢰계약을 진행하던 중 돌보미가 아닌 다른 사람에 의해 의뢰인의 반려견이 사건, 사고를 겪는 경우 이는 돌보미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것으로 인정되어 회사의 안전 보상 제도를 적용 받지 못하고 모든 피해보상은 돌보미에게 청구하게 됩니다.
17. 돌보미는 의뢰계약 진행 중에 의뢰인의 돌보미에 대한 문제 발생 시 바로 회사의 고객센터(1522-9759)와 의뢰인에게 연락하여 내용을 전달해야 합니다.

제 6조 (안전거래)
1. 회사의 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해야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돌보미와 의뢰인이 연락하여 직거래를 할 경우 발생하는 사고는 회사에서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해당 돌보미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정지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수수료 및 정산)
1. 의뢰금액의 20%의 수수료가 발생되며 이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수익금으로 인출 가능합니다.
2. 완료대기인 의뢰 건에서 의뢰인으로부터 완료승인을 받은 경우 승인을 받은 시간으로부터 24 시간 후에 돌보미의 수익금으로 정산이 됩니다. 또한 의뢰인이 완료대기의 의뢰 건에서 완료에 대한 응답(완료승인 또는 완료불가)을 의뢰 종료 날짜로부터 5 일동안 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완료승인 처리되어 24 시간 후에 돌보미의 수익금으로 정산됩니다.
3. 수익금 보호를 위해서 본인인증 및 실명확인 절차 승인 후 정산이 완료된 수익금만 출금이 가능하며 실명확인을 받은 회원 명의의 계좌로만 출금이 가능합니다.
4. 정산이 완료된 수익금 안에서 출금요청 시 등록된 본인 계좌로 2 일(영업일기준) 이내에 입금됩니다. (단,법정공휴일, 주말은 기간에서 제외합니다.)
5. 직거래 및 신고로 계정에 제제를 받은 경우 60 일 이 후 출금요청이 가능합니다.
6. 특별한 사유가 없는 의뢰 건에 한해서 정산이 완료된 수익금은 익월 10 일까지 원천세 신고를 회사에서 진행합니다.
7. 회원탈퇴를 했을 경우 서비스에서 발생되는 수익금은 바로 영구 소멸되며, 도그메이트 서비스 이용약관 제 30 조에 해당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정지된 경우에는 수익금 영구 소멸을 포함한 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돌보미는 수익금의 양도, 대여 등 어떠한 처분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9.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인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수익금의 적립 방법 및 출금 방법을 조정할 수 있으며, 수익금은 회사가 정한 금액 이상이 되었을 때 회원의 계좌로 출금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 돌보미가 수익금을 인출한 후 의뢰인에게 문제가 있을 경우 회사는 돌보미의 계좌로 입금된 금액을 다시 회사 계좌로 입금요청 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돌보미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수익금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돌보미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12.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돌보미의 수익금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의뢰인이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업법]상의 규정에 따라 회사는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최고 60 일까지 결제된 의뢰비용에 대한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거래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을 돌보미에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 여부 확인 후 수익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법원 등 제 3 자가 자격을 갖추어 수익금의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수익금의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돌보미가 거래 부적합한 돌보미로 적발되거나, 의뢰인 클레임의 다수 발생으로 인한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 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돌보미와 의뢰인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의뢰인으로부터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수익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3.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돌보미에게 통지하고 수익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취소 및 환불)
1. 의뢰인이 결제 예약된 의뢰 건에 대해 취소 및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돌보미는 이에 대해 승인 또는 거절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승인하는 경우 도그메이트 서비스의 취소 및 환불규정에 의거하여 해당 의뢰건에 대한 의뢰취소 및 환불을 진행하게 됩니다.
2.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의뢰를 취소하게 되는 경우 서비스의 특성 상 취소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취소수수료는 의뢰예약 후 의뢰진행 시작일까지 남은 기간을 기준으로 책정하여 환불을 진행하게 되며 중개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돌보미에게 지급합니다.
3. 의뢰인에게 판매된 서비스의 청약철회, 품질불량 등에 따라 발생되는 서비스의 반품과 관련하여 돌보미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정산된 수익금을 즉시 반환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4. 의뢰인과 상의하고 돌보미가 승인하여 의뢰예약이 이루어진 후 돌보미의 사정으로 인해 의뢰예약이 취소될 경우 의뢰인의 결제방법에 따른 취소수수료가 발생되며 해당 비용에 대한 처리는 돌보미가 책임지게 됩니다.
1) 신용카드 결제 : 취소 수수료 없음
2) 계좌이체 결제 : 결제금액의 2% (1만원 이하일 경우 150원)
3) 무통장입금(가상계좌) : 150원 + (은행 이체 수수료 500원)

제 9조 (리뷰)
1. 의뢰인의 리뷰는 의뢰인의 기본 특권으로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지 않는 한 리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단, 리뷰를 남긴 의뢰인 본인이 남긴 리뷰 삭제를 원하는 경우 해당 리뷰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세금신고 및 납세)
1. 회사는 신고에 참고할 돌보미 수익금에 대한 정산서를 돌보미에게 제공하여 사업장으로서 의무를 다 하였으므로 세금 미신고분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일반 사업자 등록을 소지한 돌보미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산서를 참고하여 국세청 부가세 신고 시 누락되지 않게 신고해야 합니다.
3. 사업자 등록을 소지하지 않은 돌보미는 다음과 같은 안내 사항을 확인하여 세금신고 시 누락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 사업자 등록을 소지하지 않은 돌보미는 돌보미 수익금에 따라서 국세청에서는 사업자로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의 상담(관할 세무서 민원실 또는 국세청 126)을 통해서 사업자등록 여부를 판단하셔야 합니다.
2) 상기의 안내를 기준으로 판단하셔서 개인이 사업자 등록을 하셔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본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도그메이트에서 체결되는 현금거래에 대해 회원을 대행하여 의뢰인에게 현금영수증을 발급합니다.
5. 전 항의 경우 회사는 과세당국의 요청에 의하여 의뢰인이 요청하지 않은 경우에도 회원을 대행하여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내역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www.taxsav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음을 돌보미회원과 의뢰인에게 각각 고지합니다.

제11조 (저작권)
1. 돌보미가 회사 또는 회사의 고객에게 공급하는 서비스가 산업재산권(특허권, 실용신안권,의장권, 상표권) 및 저작권 등(이하 “산업재산권 등”이라고 한다)과 관련이 있는 경우,돌보미는 돌보미의 권리를 입증하는 관련 자료를 회사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산업재산권 등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사에게 책임 또는 손해가 발생하거나 발생이 우려되는 경우 돌보미는 이에 대한 모든 비용(합리적인 범위내의 변호사 비용을 포함) 및 민/형사 등 모든 법률상 책임을 지닙니다.
2. 돌보미가 공급한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의 청구, 제소, 가처분, 가압류, 행정처분 및 기타 민/형사 등 법률상의 책임을 부담하게 되거나, 부담할 우려가 있는 조치를 당하게 될 경우 돌보미는 관련 자료의 제공 등에 관한 협조와 합의비용의 부담 등 으로 회사를 면책시킬 의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2조 (조사권)
돌보미가 이용계약 또는 이용계약조건을 위반하여 회사의 명예와 신용에 중대한 손상을 초래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돌보미는 이에 응해야 합니다.

제 13조 (분쟁해결)
1. 본 분쟁 해결 절차 약관은 돌보미와 의뢰인 간의 의뢰계약 체결 시 발생하는 계약에 대해 모든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 하는 것에 큰 목적을 갖습니다. 이는 돌보미와 의뢰인이 의뢰계약을 체결하기 이전에 각각 서비스 이용 계약에 따라 도그메이트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그 효력이 있습니다.
2. 회사는 원칙적으로 거래 자체에 개입하지 않기 때문에 돌보미와 의뢰인 간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상호간 협의를 통해 우선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3. 돌보미와 의뢰인 간의 협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돌보미 또는 의뢰인은 도그메이트에 지원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도그메이트는 거래 내역, 진행내역, 메세지 등의 도그메이트 사이트 내에 기록된 내용에 대해 담당 지원 인력을 배정하여 돌보미와 의뢰인 간의 분쟁 요소에 대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지원 시 도그메이트는 돌보미와 의뢰인에게 관련된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에 대해 돌보미와 의뢰인은 응답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분쟁해결 지원 시 거래내역에 대한 접근 권한을 획득하게 되며 획득하는 내용에 대해 외부로 발설하지 않을 의무가 있습니다.
4. 돌보미와 의뢰인 간의 분쟁 건에 대해 도그메이트 지원과정을 거친 이후에도 상호 협의 점이 도출 되지 않는 경우 최종적으로 국내 및 국제 민상사 분쟁 해결 중재기관인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를 통해 당사자 본인이 직접 신청하여 해결 하여야 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5 년 12 월 14 일부터 적용됩니다.
1. 2015 년 9 월 18 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