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 평일: 10:00~21:00 / 토요일: 10:00~14:00070-5102-0307~8
  • 일대일 문의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help@dogmate.co.kr
  • 실시간 문의는 카카오톡을 이용해주세요카카오톡 @도그메이트
도그메이트에 대하여
도그메이트란 무엇인가요?
도그메이트는 뼛속까지 반려견을 사랑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만든 서비스로, 대한민국의 모든 반려견들이 주인 없이도 건강하고, 편안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강아지 돌보미 소개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견주가 반려견을 돌보지 못하는 일정 시간 또는 기간 동안 그들의 반려견을 대신하여 돌볼 수 있는 강아지 돌보미(펫돌보미)를 매칭해주는 중개 서비스입니다.
타 강아지 돌보미(펫돌보미) 서비스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 철저한 신원인증과 역량검증 등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돌보미가 선별됩니다.
- 강아지를 안전하게 돌볼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제작한 교육자료를 통해 돌보미분들을 직접 만나 교육을 시행합니다.
- 도그메이트의 돌보미로 선정되시면 강아지가 편히 지낼 수 있도록 강아지를 위한 인테리어 소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도그메이트는 강아지를 위한 안전보상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도그메이트는 어떠한 경우에서나 ‘반려동물의 안전’을 가장 우선시합니다.
1박 돌보미와 데이케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데이케어는 돌보미 집에서 숙박을 하는 1박과 다르게 원하는 시간에만 돌봄을 맡길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최대 10시간(자정 전)까지 맡길 수 있으며 돌보미 분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 시간을 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예약 의뢰시 해야하는 사전만남은 무엇인가요?
- 사전만남은 강아지돌보미(이하 돌보미)와 의뢰자의 첫만남일 경우에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 사전만남을 통해 반려견 또는 맡겨질 반려견과 돌보미의 호감도를 미리 살펴봄으로서 궁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전만남을 진행하지 않고 돌봄서비스를 진행한 경우 도그메이트의 안전보상제도 및 고객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사전만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그메이트에서 제공하는 돌보미교육자료를 반드시 참고해주세요.
- 사전만남은 돌봄 예약을 완료한 이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사전만남 이후에도 이용요금 환불이 가능합니다.
도그메이트의 안전보상제도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 안전보상제도란 도그메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한 후 사랑하는 반려동물의 안전에 문제가 생길 경우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해드리는 회사 내부의 자체적인 보상지원 프로그램입니다.
- 도그메이트를 이용하는 모든 의뢰인은 도그메이트의 안전 보상 지원 프로그램에 의거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단, 안전보상제도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서비스 의뢰계약 종료 후 7일 이내에 수의사의 진단서를 첨부하여 도그메이트에 통보해야 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도그메이트 안전 보상 지원 프로그램을 참조해주세요
강아지를 맡기시는 의뢰인을 위한 도움말
왜 도그메이트를 이용해야 하나요?
- 당신은 더 이상 나의 소중한 반려견 때문에 불편한 마음을 안고 집을 떠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반려견은 더이상 좁은 케이지 안에 갇혀있거나 다수의 다른 반려견들과 뒤엉켜 지낼 필요가 없습니다
- 도그메이트의 돌보미는 철저한 신원인증방식과 역량검증을 통해 선별됩니다.
- 또한 선별된 후에도 도그메이트의 다양한 교육자료를 통해 추가적인 돌봄교육을 진행하게 됩니다.
- 당신이 작성한 ‘반려견 정보’를 토대로 오로지 당신의 반려견 만을 위한 맞춤화 된 돌봄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당신의 반려견은 그 어느 곳보다 집중적이고 지속적인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그메이트는 안전한가요?
- 네! 도그메이트의 모든 돌보미는 세 단계의 선별단계와 1:1 인터뷰 등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선별됩니다
- 돌보미는 강아지를 안전하게 돌볼 수 있도록 기초 상식 부터 응급상황 대처법에 대한 교육을 받습니다.
- 돌보미 집을 직접 방문하여 강아지 돌봄을 위한 인테리어 소품을 지급하고 촬영을 통해 직접 인증하고 있습니다.
- 도그메이트는 돌보미등록 시, 돌보미가 거주하고 있는 동물병원 정보에 대해 기입하는 것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만약 돌봄 중 반려견이 아프거나 다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걱정하지 마세요! 도그메이트는 혹시나 발생할 사고에 대비해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부득이하게 반려견이 다쳤다면 의뢰인은 도그메이트 안전보상제도서비스에 의거하여 해당하는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사고가 일어나지 않는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돌보미와 함께 더욱더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약을 진행하기 전 돌보미와 대화를 나눠 볼 수 있나요?
- 마음에 드는 돌보미를 발견하셨나요? 그렇다면 ‘문의하기’를 통해 자신의 반려견에 대해 돌보미와 함께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내 반려견을 위한 신중한 선택에 도움이 됩니다
- 문의하기가 완료되었다면 예약요청을 통해 나에게 맞는 돌봄을 예약하세요!
- 예약요청을 완료한 후에는 의뢰인이나 돌보미의 일방적인 취소가 불가능하며 특정기간 내에 3번 이상 취소할 경우 추후 서비스 이용이 불리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돌보미의 개인 연락처를 알수 있나요?
- 강아지 돌보미 분들의 개인 연락처는 예약완료 이전에는 알려드리기 어렵습니다.
- 따라서 예약을 진행하기 전까지는 도그메이트 홈페이지 '메시지' 를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 예약이 완료되면 돌보미가 직접 안내해 드립니다.
사전만남 이후 환불이 가능한가요?
- 사전만남 이후에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돌봄을 시작하는 날을 기준으로 3일 전까지만 100% 정상 환불이 가능합니다.
- 사전만남은 돌봄일을 기준으로 약 1주일 정도 이전에 미리 진행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자세한 환불 규정은 도그메이트 '이용약관-20조'를 참고해주세요!
반려견을 돌보미에게 맡길 때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 견주의 연락처와 반려견의 이름이 적힌 인식표
- 산책에 사용할 목줄
- 돌보미의 집에 머무르는 동안 먹게 될 사료나 간식
- 반려견이 좋아하는 물건이나 집
- 평소에 사용하던 배편판이나 배편패드
- 반려견의 안정을 위해 위 준비물을 꼭 준비해주세요.
우리 강아지가 내가 없는 동안 행복하게 지낼 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돌보미와 함께 체크리스트를 작성할 때 반려견의 상태에 대해 충분히 자세하게 이야기 나누는 것이 중요합니다. 돌보미는 작성된 체크리스트를 바탕으로 여러분의 강아지를 돌보게 되기 때문입니다.
- 강아지를 돌보는 데 있어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하여 돌보미에게 자세하게 안내해주세요.
강아지가 안전하게 잘 돌아왔어요! 다음은 무엇을 해야 하죠?
- 도그메이트 홈페이지에서 ‘예약관리’ 클릭 후 해당 돌봄 예약을 찾아 ‘완료승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돌보미에 대한 후기와 돌보미에게 받은 강아지 사진을 등록해주세요. 이는 다른분들을 위한 중요한 후기로 남겨집니다!
돌봄후기는 언제, 어떻게 작성할 수 있나요?
- 돌봄후기는 강아지가 나에게 돌아온 그 다음 날부터 도그메이트 홈페이지에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예약관리 > 돌봄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돌봄후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돌보미를 위한 도움말
예약율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자기소개를 성심성의껏 작성해주세요! 구체적이고 알찬 자기소개는 성실한 돌보미임을 증명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 의뢰인의 강아지가 지내게 될 집내부사진과 주변 환경 사진을 등록해주세요. 돌보미와 환경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 메시지 응답률을 높이세요! 의뢰인 문의에 대한 답변은 빠를 수록 좋습니다. 친절한 응대는 곧 예약으로 이어집니다.
- 강아지를 돌보는 동안 의뢰인과 많은 소통을 해주세요. 의뢰인과 강아지 모두를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약속입니다.
예약을 승인하고 결제요청을 하기 전 돌보미가 확인해야 할 사항은 없나요?
- 반려견 기본정보(이름, 나이, 성별, 크기, 몸무게 확인)를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의뢰인의 비상연락처를 물어보세요
- 반드시 실내에서 잘 짖는지, 배변은 잘 가리는지, 마킹을 하는지, 기물을 훼손하지는 않는지 등 반려견의 특수 행동에 대해 확인하고 신중하게 고민 후 결제요청을 해주세요.
- 전 만남을 위한 구체적인 장소나 시간을 의뢰인과 함께 정해주세요.
어떻게 하면 나에게 의뢰가 더 많이 들어올 수 있나요?
- 구체적이고 알찬 자기소개는 성실한 펫돌보미임을 증명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입니다
- 다양한 돌봄환경(집 내부, 근처 산책로 등)을 촬영해 업로드 해주세요. 돌보미와 환경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 예약 문의에 관련된 메시지 답변은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신경 써주세요
결제 요청 후 예약이 완료 된 이후 돌보미는 무엇을 해야하나요?
- 의뢰인과 함께 작성할 체크리스트를 준비해주시고 돌봄이용가이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해주세요.
- 반려견의 생활에 필요한 물품(밥그릇, 사료, 사용하던 담요, 장난감, 배변용품, 산책용품 등)을 의뢰인이 챙길 수 있도록 요청해주세요.
- 동거인이 있다면 돌보미이용가이드 내용을 잘 숙지하도록 도와주세요.
사전만남은 반드시 진행해야 하나요?
- 첫 고객에 한해서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사전만남은 의뢰인의 강아지와 돌보미분의 궁합을 위해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 첫 고객과의 사전만남을 진행하지 않고 돌봤을 시 일어나는 사고는 도그메이트의 안전보상제도를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반려견을 돌보는 중 예기치 못한 응급상황이 일어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걱정하지 마세요! 도그메이트는 혹시나 발생할 사고에 대비해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24시간 운영하는 도그메이트 고객센터 (070-5102-0307) 혹은 카카오톡 '도그메이트'에게 문의해주세요!
어떻게 하면 의뢰인이 만족할 수 있도록 강아지를 돌볼 수 있나요?
- 사전만남 시 함께 작성했던 체크리스트를 바탕으로 해당 반려견에게 꼭 맞는 돌봄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 의뢰인에게 사진 및 동영상을 자주 전송하여 의뢰인의 마음이 편해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서비스 요금은 언제, 어떻게 지급받을 수 있나요?
- 정산은 돌봄 완료 후 문제될 수 있는 사항을 확인하는 시간을 위해 완료 승인 후 24시간 후에 수익금으로 정산 됩니다.
- 돌봄 완료 후 의뢰인이 완료 승인을 하면 수수료를 제외한 수익금이 정산됩니다.
- 수익금은 인증된 본인의 계좌로 출금신청을 통해 출금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