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Judy | No comments

★ 입양 정보 3탄 ★ 강아지를 잘 키우기 위한 10가지 방법! (1)

안녕하세요. 도그메이트입니다

지난 입양 시리즈가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사랑을 많이 받았어요. (와아아) 그 사랑에 힘입어 오늘은  입양 정보 3!! 강아지를 키우기 위한 10가지 방법 을 두 번으로 나누어 알려드릴게요!

★입양 정보 1탄!★ 둘째 강아지 입양 시 유용한 정보 6가지

★입양 정보 2탄!★ 강아지 입양 전 준비해야 하는 필수 용품 8가지

1. 강아지 신분증 (인식표) 만들어주기

모든 강아지는 항상 견주의 이름, 전화번호, 주소가 적힌 인식표를 착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집이나 마당에서 나올 수 있고 산책 중 강아지를 잃어버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강아지가 인식표를 착용하고 있다면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오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나라나 지역에서 규제하는 규칙을 알아두기

나라나 지역, 작게는 동네 공원, 동네 음식점까지 모두 강아지에 대한 규칙이 다릅니다. 따라서 강아지 입양 전 미리 강아지 관련 규제되는 규칙이나 규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산책 시 리드 줄과 하네스 착용하기

강아지와 집으로 나올 때는 항상 가슴줄을 착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잘 훈련된 강아지라도 어떤 상황이 와도 통제할 수 있다고 장담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동물과 동반 외출 목줄 안전조치를 반드시 해야 하는 규정법이 있는데, 이를 위반 최고 30만원 과태료를 내야 합니다. 맹견류인 종은 산책 입마개도 필수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실내에서 시간 함께 보내기

강아지는 가족과 함께 있는 걸 좋아하는 사회적 동물입니다. 따라서 강아지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은 중요합니다. ‘강아지는 마당을 좋아할 거야’라고 생각하며 야외에 오랫동안 두는 것은 강아지를 위한 일이 아닙니다. 강아지에게 쾌적한 야외 공간을 주는 것은 좋지만 오랫동안 강아지를 혼자 밖에 두지 마십시오.

 

5. 정기적으로 건강 검진받기

사람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것처럼, 강아지도 매년 병원에 방문해 건강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강아지의 건강을 위해 규칙적으로 수의사와 소통하세요.

강아지를 잘 키우기 위한 10가지 방법 2편도 만나보세요~!

★ 입양 정보 3탄 ★ 강아지를 잘 키우기 위한 10가지 방법! (2)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