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Nion | No comments

★ 입양 정보 3탄 ★ 강아지를 잘 키우기 위한 10가지 방법! (2)

안녕하세요. 도그메이트입니다!

오늘은  입양 정보 3!! 강아지를 키우기 위한 10가지 방법 (1) 에 이어서 강아지를 키우기 위한 10가지 방법 (2)를 알려드릴게요!

1탄을 못 보신 분들은 먼저 보고 와주세요!!

★ 입양 정보 3탄 ★ 강아지를 잘 키우기 위한 10가지 방법! (1)

 

6. 중성화 수술하기

강아지의 중성화 수술에 대한 찬반은 팽팽하게 엇갈리는데요, 실제 현대 의학에 따르면 중성화 수술은 강아지들을 오래, 건강한 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수컷의 경우, 전립선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암컷의 경우, 자궁축농증이나 난소 종양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의 말에 따르면, 중성화 수술을 해줘야 질병도 예방하고 발정기 스트레스도 줄일 있다고 하니, 임신 계획이 없는 반려견들은 중성화를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정보는 가까운 수의사에게 물어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7. 영양가 있는 식단 급여하기

매일 영양가 있는 식단을 제공하는 것은 강아지를 키우며 필수로 해야 하는 일인데요, 수의사에게 강아지에 맞는 음식과 적절한 양을 조언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강아지가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신선한 인데요. 24시간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8. 행동 훈련시키기

강아지와 같이 살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훈련이 필수입니다. 우리 가족뿐 아니라 타인과도 접촉할 수 있기 때문에 강아지 통제를 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강아지는 사람의 말을 알아듣지 못하기 때문에 차근차근 훈련시켜야 합니다. 이때, 주의점은 강아지가 훈련을 잘 따라가지 못해도 혼내지 마시고, 훈련을 잘했을 간식을 통해 칭찬해주세요!

 

9. 충분한 놀이 해주기

강아지를 잘 키우기 위해선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한 게 중요합니다. 이 두 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것은 강아지와 충분한 놀이를 해주는 것인데요. 이는 강아지가 필요로 하는 신체 활동의 수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간이 바빠, 직접 놀아줄 시간이 없다면 실내 놀이나 산책을 대신해주는 펫시터를 부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펫시터를 부르는 비용이 부담되신다면, 노즈워크를 위한 장난감도 좋습니다.

 

10. 강아지에 맞는 사랑 주기

강아지가 가장 원하는 것은 주인의 사랑입니다. 강아지마다 다르지만, 보편적으로 강아지들은 쓰다듬어주고 배를 만져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 밖에도 같이 산책하기, 간식 주기 등 강아지가 좋아하는 것을 파악한 후 충분한 사랑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알레르기 증상과 해결방법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