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Nion | No comments

강아지도 두통을 느낄까요? – 강아지 두통 치료하기!

안녕하세요 도그메이트 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두통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두통은 사람들이 흔히 겪는 통증이죠. 우리는 두통을 겪을 때 진통제, 물, 달콤한 음식을 주로 찾는데요.

 

강아지도 우리처럼 자주 두통을 느낀다구요?

강아지도 우리처럼 자주 두통을 느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는 처음 알았답니다.. (머쓱) 우리 강아지가 두통을 느낀다면,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그리고 강아지 두통을 해소해주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두통이란 무엇일까요?

두통이란 머리에 계속되는 고통입니다. 민감한 뇌가 과도하게 자극받을 때 발생하죠. 두통의 원인은 탈수, 목 통증, 알코올이나 니코틴, 다른 질병, 그리고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대부분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이나 가정에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두통을 느낄 수 있나요?

네. 강아지는 사람과 같이 육체적 고통에 민감합니다. 강아지 두통의 원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열을 많이 받았을 때
2. 환경 변화로 인한 스트레스
3. 특정 식품에 첨가된 화학물질 등

 

강아지 두통 증상

사람의 증상과 비슷한데요. 대부분 가만히 있고 싶어하기 때문에 만지는 걸 싫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몇가지를 확인해주세요!

1. 강아지 머리를 쓰다듬을 때 움찔거린다.
2. 고개를 숙이거나 이상하게 자세를 치켜든다.
3. 계속 쉬고 싶어 한다.
4. 밖에 나가기를 피한다.
5. 눈썹을 찡그린다.

 

강아지 두통 치료법

충분한 , 조용히 있을 수 있는 공간, 그리고 많이 쉴 수 있게 해주세요. 그리고 우리 강아지가 가만히 있어주기만 한다면, 강아지 머리에 차가운 얼음 팩을 대거나 목 뒤쪽을 따뜻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람 진통제는 안돼요!

강아지 두통을 완화시키기 위해 타이레놀과 같은 진통제 성분이 함유된 약을 투여해서는 안됩니다. 강아지의 몸은 사람과 다르기 때문에 진통제를 소량 복용해도 효과를 볼 수 없을뿐더러 오히려 강아지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소중한 우리 강아지에게 꼭 필요한 것!
도그메이트로 놀러오세요:)

강아지에 대해 더 많은 정보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클릭해주세요:)

강아지도 땀을 흘릴까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