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Nion | No comments

강아지에게 놀이가 중요한 5가지 이유

안녕하세요 도그메이트입니다! 요즘처럼 비가 오는 날, 강아지와 밖에 나가기 힘드시니까 실내에서 강아지놀이를 많이 하실텐데요.
강아지와 놀이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강아지놀이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산책만큼 강아지놀이가 중요한 5가지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깊은 유대감을 형성해요

강아지놀이는 강아지와 가장 쉽고 즐겁게 친해질 수 있는 방법이에요. 같이 놀면서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는게 최고에요!

 

신체 운동이 돼요

강아지는 매일 운동이 필요하답니다. 신체 활동량이 부족하면 집안 물건 씹기와 같은 문제행동이 나타나요. 밖에서 운동을 하기 힘들다면 놀이 시간을 가져보세요. 강아지놀이를 하면 실내에서도 운동을 할 수 있어요. 강아지놀이를 통해 강아지의 즐거운 하루를 만들어주세요.

 

두뇌 자극이 돼요

두뇌를 쓰는 강아지놀이로는 노즈워크, 퍼즐 놀이, 콩놀이가 있어요.

노즈워크: 특수제작된 장난감에 숨겨진 간식을 찾는 놀이

퍼즐 놀이: 장난감 뚜껑을 뒤집어 숨겨진 간식을 찾는 놀이

콩놀이: 장난감을 툭 치면서 간식을 꺼내먹는 놀이

이러한 강아지놀이는 집중력을 사용하고, 활동적인 하루를 만들어줘요.

 

예절 교육이 돼요

놀랍게도 놀이를 하면서도 강아지를 교육할 수 있어요. 어린 강아지들은 같이 놀면서 ‘강아지의 예절’을 배우는데, 상대가 거친 플레이를 하면 놀이를 중단하거나 가볍게 물어서 제지하기도 하면서 입을 조심히 사용하는 법을 배워요. 이처럼 우리도 터그놀이같은 강아지놀이로 서로 교감하면서 강아지에게 매너를 가르칠 수 있어요.

 

지루함을 완화해요

강아지는 지루해지면 즐거워질 방법을 찾다가 과도한 짖음, 신발 씹기와 같은 문제행동을 하기도 해요. 강아지놀이는 이러한 문제행동 발생 가능성을 줄여줘요.

 

강아지가 놀이를 좋아하니까 그냥 놀았을 뿐인데, 이렇게 중요한 이유들이 숨어있었다니! 우리 강아지의 행복을 위해서 산책이 힘든 날에는 꼭 강아지놀이를 해줘야겠어요.

장마철이라 산책을 못 가서 우울한 강아지를 위해 방문펫시터 서비스를 깜짝 선물해주세요! ‘강아지잘알’ 방문펫시터가 실내놀이 프로그램으로 강아지에게 산책만큼 즐거운 하루를 만들어드릴게요.

기다려, 앉아! 강아지 훈련에 대한 잘못된 상식이 있다? 혹시 우리 강아지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