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Ashe | No comments

[5단계로 마무리] 강아지 양치하기 2편!

안녕하세요 도그메이트입니다! 지난 강아지 양치하기 1편 잘 보셨나요? 천천히 따라하다 보시면 익숙해지면서 강아지도 양치하는 단계를 잘 따라올거에요:) 오늘도 강아지의 건강한 이빨과 잇몸을 위해, 나머지 단계들을 설명해드릴게요.


6단계: 칫솔 테스트하기

강아지가 입을 만지는것을 싫어하지 않는다면 윗 입술을 들어 올려서 앞니에 칫솔질을 해보세요. 45도 각도로 이빨에 대면 칫솔모가 잇몸을 마사지하고 음식물을 치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7단계: 출혈 확인하기

작은 원을 그리며 위, 아래, 양 옆으로 칫솔질을 합니다. 잇몸을 따라 칫솔질을 하다보면 가벼운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나 소량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이빨을 너무 세게 닦는다면 출혈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과한 출혈은 또한 잇몸 질환일 수 있기 때문에 수의사를 만나 보는 것이 좋습니다.


8단계: 시간 체크하기

처음부터 모든 이빨을 닦기는 힘들죠. 차근차근 닦는 이빨 갯수를 늘려나가세요. 양치시간은 최대 2분을 넘지 않는게 좋아요. 강아지가 양치를 너무 싫어한다면 음식물 찌꺼기가 제일 많이 쌓이는 뒷이빨부터 닦아주세요.


9단계: 칭찬 잊지말기

이빨을 닦는 동안 분위기를 가볍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턱이나 머리를 쓰다듬어 주면서 칭찬을 많이 해주세요. 매일 이빨을 닦으면서, 무엇을 하는 시간인지 강아지에게 알려줍니다.


10단계: 보상하기

양치가 끝나면 강아지가 좋아하는 간식으로 보상해주세요. 강아지 껌이나 특수한 간식은 치석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치만으로 이빨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는 없다는 사실을 잊으시면 안돼요! 정기적으로 수의사를 만나서 이빨 상태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

[5단계로 쉽게] 강아지 양치하기 1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