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Nion | No comments

(2) 강아지 발톱깎기 집에서도 가능!

안녕하세요 도그메이트입니다! 지난 강아지 발톱깎기 1편: 발톱깎이와 친해지기 재미있게 보셨나요? 지난 게시물에서 미리 알려드렸듯이 오늘은 발톱 깎는 방법 4단계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집에서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1. 조심스럽게 발 잡기

강아지 발톱깎기 시작할 때 네 손가락으로 강아지 발 바닥을 받치고, 엄지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발등을 잡으세요. 이 때 깎으려고 하는 발톱 근처의 털이 끼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2. 혈관과 신경 조심하기

하얀 발톱의 경우 자세히 보면 발톱 안쪽에 붉은 부분이 보입니다. 이부분은 혈관과 신경이 지나가는 부분이기 때문에 잘 확인해주세요. 만약 강아지 발톱이 검은색이라 혈관이 잘 보이지 않는다면, 하얀색 또는 회색 부분의 점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3. 비스듬하게 자르기

강아지 발톱깎이 안으로 발톱이 들어가도록 위치한 후 혈관과 3~4mm 정도 여유를 두고 직각이 아닌 비스듬한 45도로 잘라주세요.

4. 출혈 대처법

혹시나 혈관을 건드려 피가 날 경우에는 거즈, 솜, 휴지 등으로 감싸서 적당한 세기로 5분간 발톱을 압박해서 지혈합니다. 30분 내로 피가 멈추지 않는다면 바로 동물병원을 가야합니다.

천천히 시도하기

강아지 발톱을 처음부터 원하는 길이로 깎기는 쉽지 않으니 욕심을 버리고 조금씩 잘라주세요. 만약 강아지가 너무 예민한 상태라면 며칠의 시간을 두고 천천히 시도해주세요. 강아지의 컨디션에 따라 하루에 한두개만 깎아도 괜찮습니다. 강아지 발톱깎기 시간을 잘 기다렸다면 아낌없는 칭찬과 간식! 절대 잊지 마세요:)

만약 보호자님이 너무 자신이 없고 겁이 난다면, 동물병원을 찾아가서 전문가들에게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강아지가 아직 발톱깎기와 친해지지 못했나요? 첫단계부터 차근차근 시도해보세요!

댓글 남기기